2023년 11월 18일 토요일

[cocos2d-x] 2d 게임엔진으로 플래피버드 클론 게임 만들기 (플레이어 캐릭터 조작-터치 이벤트)

 


★ _eventDispatcher는 Director::getInstance()->getEventDispatcher()로 쓸 수도 있습니다.

★ addEventListenerWithSceneGraphPriority를 할 때, 두 번째 인수는 이벤트를 받을 노드인데,

화면(scene) 전체에 대해 받게 하고 싶기 때문에 this(=GameScene 객체)를 하고 있습니다.

만일 특정 노드를 인수로 줬다면, 이벤트 리스너 콜백 함수 안에서 event->getCurrentTarget()으로 지정 노드를 받아올 수 있습니다.

이번에는 사용되지 않았지만 터치 관련 잡지식

★ 멀티터치를 구현할 필요가 있을 때는 EventListenerTouchesAllAtOnce 리스너를 사용합니다.

★ ui에서 사용하는 버튼 등의 터치 이벤트는 별개로 작동합니다. 만약 화면에 복수의 버튼 객체가 있으면 이를 동시에 누르는 것도 가능합니다.

★ 터치 이벤트를 현재 불린 이벤트에서 끝내고 다음 터치 이벤트로 넘기지 않기 위해서는 setSwallowTouches(true); 명령을 사용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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