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년 11월 17일 금요일

[cocos2d-x] 2d 게임엔진으로 플래피버드 클론 게임 만들기 (프로젝트 생성, 헬로월드)

 


타일 맵을 사용한 cocos2d-x 게임을 만들어보는 과정입니다.

단계별로 영상을 통해 개발 과정을 소개합니다. 소스와 리소스를 깃헙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,

코딩 과정을 그대로 재현하기 때문에 아마 따라해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.

전체적으로 코코스 완전 초보자보다는 코코스 환경 셋업과 프로젝트 생성 정도는 해 보신 분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
유튜브에는 이미 영상을 모두 올려 놨지만, 당분간 하루에 하나씩, 간단한 해설을 첨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.

어쩌면 현재 영상에는 없는 내용이 향후에 추가될지도...?

유튜브 구독도 잘 부탁드립니다.

1강은, 프로젝트의 생성과 헬로월드입니다.

win32용 cmake 방법과,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실행해보는 과정을 소개했습니다.

완성된 프로젝트는 아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.

https://github.com/ChangseOh/FlappyWitch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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